추천 연구 도서
맞춤검색
 
우남 이승만 그는 누구인가?

 단숨에 읽을 수 있는 이승만 박사 전기가 11월 15일 출간됐다.

 대한민국 건국 60주년을 맞아 이주영 우남이승만연구회 회장이 지은 "우남 이승만 그는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이승만 박사 전기는 이승만 박사의 모교인 배재학당 총동창회에서 동문들에게 보급하기 위해 발행한 것이다.

이 승만 전기는 1. 애국계몽운동기, 2. 독립운동기, 3. 건국 운동기. 4. 혼란과 6·25 남침 극복기, 5. 자유민주제의 실험기, 6. 말기의 새로운 시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승만 박사의 연표와 함께 총 194페이지 분량이다.

이 전기의 장점은 군더더기 없이 큰 줄거리 위주로 엮어 단숨에 읽어낼 수 있으며, 초등학교 고학년부터는 누구나 쉽게 단숨에 읽어 낼 수 있도록 쓰여진 것이다.

저 자는 머리말에서 '자유와 번영'의 대한민국을 세운 '건국의 아버지' 우남 이승만 박사의 일생과 그 역사적 의미를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기를 바라는 마음과 이 책을 통해 그의 위대한 생애의 윤곽을 전달하고자 했음을 밝혔듯이, 이 책은 이승만 박사의 일생과 역사적 의미 그리고 생애의 윤곽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졌다.

구한말 봉건시대를 거쳐 개화기, 일제식민지 시기 그리고 한민족 최초의 근대국가인 대한민국 건국까지 그가 거쳐간 숱한 질곡의 긴 시대를 짧은 전기로 담아내기는 무리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굵직한 사건들을 추려 이승만 박사 일대기의 뼈대를 세운 것이라 할 수 있다.

아무쪼록 이 작은 책이 그동안 잘못 알고 있던 '건국의 아버지' 이승만 박사를 재조명하는데 바로미터가 되기를 기대한다.

 

 


[설교 방송][BBC동영상 뉴스][기독교 영화][미국시사해설][영화][동영상][추천 도서][아마존 외국서점][International Shops]